RIM, 차세대 플랫폼 BBX 공개

      RIM, 차세대 플랫폼 BBX 공개에 댓글 닫힘

리서치 인 모션(이하 RIM)은 자사 개발자 컨퍼런스인 ‘블랙베리 데브콘 아메리카 2011(BlackBerry DevCon Americas 2011)’에서 블랙베리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위한 차세대 플랫폼 BBX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최초 공개된 BBX는 고급 그래픽을 위해 새로운 블랙베리 캐스캐이드(Cascades) UI 프레임워크도 포함하며 ‘수퍼 앱’ 성능으로 앱 간의 긴밀한 통합, 상시 접속 푸시(always-on Push) 서비스, BBM 소셜 플랫폼 등과 같은 많은 고급 기능의 구현이 가능하다.

아울러 일련의 개발자 최신 툴도 발표했다. 이번 최신 툴에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위한 웹워크, 플레이북 태블릿 용 네이티브 SDK(소프트 개발 키트), 태블릿상에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지원하는 블랙베리 플레이북 OS 2.0 용 개발자 베타가 포함돼 있다.

개발자들은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블랙베리 플랫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최상으로 개발하고 상품화할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RIM의 공동 CEO 마이크 라자리디스는 “우리는 데브콘에서 개발자들이 더 풍요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툴 뿐만 아니라, 차세대 BBX 플랫폼으로 통합되고 있는 블랙베리와 QNZ플랫폼으로써 스마트폰과 태플릿 앱을 가장 잘 개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Visited 49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