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탈옥’ 3.1.3 버전 나왔다

올해 초 새로 업데이트 된 아이폰 운영체제(OS) 3.1.3 버전을 지원하는 탈옥(Jailbreak) 프로그램이 나왔다. ‘완전탈옥(완탈)’을 지원하는 데다 클릭 한번으로 설치가 끝난다는 점에서 국내 탈옥 사례가 급증할 것이란 전망이다.?

아이폰 OS 3.1.3버전 탈옥 프로그램이 나왔다. 원클릭 간단설치에 완전탈옥을 지원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설치 완료시 화면 오른쪽 하단 'Cydia' 아이콘이 생성된다.

?

3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새벽 아이폰 OS 3.1.3을 지원하는 탈옥 프로그램이 공식 제공됐다. 지난해 국내 출시된 아이폰 초기 버전 3.1.2 경우, 탈옥 프로그램이 존재했지만, 3.1.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그동안 해킹 툴이 지원되지 않았다.?

이번 3.1.3 버전 탈옥 프로그램 또한 윈도용과 맥용으로 제공된다. 윈도7 경우, 프로그램이 이 OS에서 운용토록 지원되지 않아 실행이 불가능하다. 윈도7과 비스타 경우, 윈도98 호환모드로 실행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프로그램이 지원되는 사이트(http://spiritjb.com)에서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원클릭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가 끝나면 재부팅 후 화면에 ‘씨디아(Cydia)’ 아이콘이 생겨 설치 완료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버전은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3.1.2 버전 경우, 배터리 소진 등으로 전원 오프가 될 경우, 이를 다시 복구하기 위해 노트북 연결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반면, 3.1.3 탈옥 경우, 재부팅에도 아무런 이상 발생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탈옥폰 경우, KT나 애플의 공식 A/S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은 여전하다. 또한, 내달 아이폰 OS 4.0 버전의 공식 출시가 예고돼 있어 탈옥 없이 이 정식버전을 내려받길 권하는 지적도 많다.?

한편, 이번 3.1.3 버전 탈옥 프로그램 출시로, 다시 아이폰 탈옥에 대한 불법 논란이 제기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탈옥 자체는 불법이 아니지만, 탈옥폰을 이용한 유료 어플의 무료 다운로드는 불법이라는 지적이 다수를 이뤘다.

(Visited 220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