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시리즈

      아이폰 15 시리즈에 댓글 닫힘

아이폰 15 시리즈 스펙 비교
아이폰 15 시리즈 스펙 비교

아이폰 15 시리즈는 14 시리즈와 비슷하면서도 차이점이 꽤 많은데, 중요한 부분과 모델별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아이폰 15는 6.1인치 아이폰 15 플러스는 6.7인치
○ 아이폰 15 프로는 6.1인치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6.7인치
○ 아이폰 15와 15 플러스는 아이폰 14 프로 정도의 베젤이고 프로 라인업은 그보다 베젤이 더 얇아짐
○ 아이폰 15 시리즈 전 모델 다이나믹 아일랜드
○ 여전히 프로 라인업만 120Hz 주사율 지원
○ 프로 라인업 측면 소재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티타늄으로 변경되면서 무게도 전작대비 약 20g 줄어듬
○ 일반 라인업은 아이폰 14 프로에 탑재된 A16 바이오닉 탑재
○ 프로 라인업은 A17 프로 탑재
○ 일반 라인업 6GB 램, 프로 라인업 8GB 램
○ 1TB 모델은 프로 라인업에만 있고, 프로 맥스는 256GB부터 시작
○ 일반 라인업 메인 48MP 지원하면서 픽셀 비닝을 이용한 2배 줌 지원
○ 프로 라인업 역시 픽셀 비닝을 통한 24MP 촬영 지원
○ 프로는 기존과 같은 3배 망원, 프로 맥스는 5배 망원 탑재
○ 아이폰 15 시리즈 전 모델 UWB 2 탑재
○ 아이폰 15 시리즈 전 모델 USB-C 탑재
○ 일반 라인업은 USB 2.0, 프로 라인업은 USB 3.0 지원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를 보면 아이폰 15와 15 플러스의 존재감이 조금 더 커졌습니다. 48MP 메인 카메라를 탑재하면서 픽셀 비닝을 이용한 2배 줌을 사용할 수 있는데, 망원 카메라가 없는 일반 라인업의 아쉬움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탑재는 물론이고 파스텔톤의 다양한 색상으로 오히려 프로 라인업보다 선호하는 분들이 많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지만, 아쉬운 건 아이폰 14 프로에 탑재된 A16 바이오닉과 6GB 램입니다. 물론 A16 바이오닉도 아주 훌륭하고 차고 넘치는 성능이지만, 프로 라인업에 탑재된 A17 프로가 탐나는 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램입니다. 프로 라인업은 8GB 램이 탑재됐지만, 일반 라인업은 작년과 같은 6GB 램도 아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USB-C에 대한 내용인데, 모든 모델 구분 없이 USB-C가 탑재됐지만, 일반 라인업의 USB-C는 2.0 속도입니다. 충전 속도는 차이가 없지만, PC를 통해 데이터 백업 복원을 한다거나 사진, 영상을 옮긴다면 USB 2.0 속도는 2023년과는 어울리지 않는 속도입니다. 프로 라인업은 USB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비교되고 아쉬운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 라인업과 프로 라인업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몇 가지 보이지만, 가격과 색상, 그리고 무게는 여전히 일반 라인업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위의 전체 스펙과 차이점 비교해보시면서 마음에 드는 아이폰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15 프로 내추럴 티타늄 첫인상


비슷해 보이지만 하나하나 살펴보면 은근히 많은 변화가 있는 아이폰 15 프로를 개봉해봤습니다. 먼저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무게였는데, 개봉하면서 패키지에서 아이폰을 꺼내는 순간부터 가볍다는 느낌이 확 느껴지는 무게입니다. 전작 대비 19g 가벼워졌는데, 사실 187g이란 무게도 결코 가벼운 무게는 아니지만, 상대적인, 그리고 역체감으로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고 정상 범주에 들어왔다는 느낌입니다. 소재가 티타늄으로 변경되면서 티타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내추럴 티타늄 색상은 사진보다는 실물이 훨씬 더 괜찮아 보였습니다. 은근히 고급스럽고 묵직한 느낌을 주긴하지만, 은근히 내구성이 좋았던 스테인리스 스틸에 비해 어떤 내구성을 보여줄지는 조금 더 사용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아직 아이폰에 USB-C가 있다는 것이 어색하긴 하지만, 확실히 다양한 활용도가 예상되는 변경 점입니다.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를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고, 저장장치를 이용한다거나 할 수 있지만, 확실히 다양한 활용도가 예상되는 변경점입니다.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를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고, 저장장치를 이용한다거나 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품질 좋은 수많은 USB-C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덤으로 별도 젠더없이도 모니터나 TV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도 있습니다. 일단 조금 더 사용해보고 아이폰 15 프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달해드릴 예정이며, 개봉기 및 첫인상에 대한 느낌은 위의 영상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블루 티타늄 첫인상

아이폰 15 프로에 이어 아이폰 15 프로 맥스도 개봉해봤습니다. 이번엔 전작처럼 프로와 프로 맥스처럼 크기만 다른 게 아닌, 약간의 스펙 차이가 있는데, 아이폰 12 프로와 12 프로 맥스처럼 망원 카메라에 차이를 뒀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는 3배 줌 망원,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5배 줌 망원을 지원하는데, 5배 망원이 아닌 그 아래의 비율은 디지털 줌이기 때문에 단순히 배율이 높다고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구입한다기보단 실제로 어떤 구도의 사진 촬영을 선호하는지, 그리고 어떤 환경에서 촬영하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5배 줌 망원으로 사람의 전체 모습을 담으려 한다면 생각보다 멀리 가야 하는 부분처럼 말이죠. 그 밖에 나머지는 아이폰 15 프로와 동일합니다. 블루 티타늄은 생각보다 고급스럽고 아이폰 12 프로의 퍼시픽 블루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는데, 딥한 네이비 색상이 꽤 괜찮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프로 맥스 역시 무게가 가벼워졌기 때문에 큰 화면을 선호하지만 그동안의 프로 맥스는 너무 무거웠다고 느끼셨던 분들은 꼭 한번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만족할만한 무게라고 느껴지실 겁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개봉기와 첫인상은 위의 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프로 맥스 사용기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를 약 2주 정도 사용해봤습니다. 이런저런 테스트보다는 기존과 같은 사용패턴에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했고 실사용에 기반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체감되는 부분은 무게와 그립감인데 19g 줄어든 무게와 테두리에 미세하게 적용된 R값이 기존과는 전혀 다른 그립갑을 느끼게했습니다. 큰 체감이 느껴질만큼 편했고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발열은 벤치마크같은 극한의 상황에서 다른 제품 대비 온도가 높긴했지만, 10월 5일 배포된 17.0.3 업데이트를 통해 발열은 줄이고 그 덕분에 올라간 성능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5배 줌 망원 카메라는 망원만이 줄 수 있는 특유의 느낌을 느끼기 충분했으며 주간, 야간 모두 나쁘지않는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인 우븐 케이스에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봤는데 더 자세한 내용은 위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sited 824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