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싱글 와이파이 솔루션 발표

      브로드컴, 싱글 와이파이 솔루션 발표에 댓글 닫힘

셀룰러뉴스 김종한 기자 = 브로드컴은 새로운 임베디드 기기용 와이파이 SoC를 12일 발표했다. BCM4390 칩은 브로드컴의 WICED(Wireless Internet Connectivity for Embedded Devices)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 2013’에서 공개됐다.

브로드컴의 싱글칩 디자인은 급속히 확장되고 있는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시장에서 새로운 범위의 가전 기기로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OEM 업체들에게 고집적, 저전력,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로드컴 수석 디렉터인 브라이언 베트로시언(Brian Bedrosian)은 “’사물 인터넷’ 시대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매우 진화된 기술이 간편하게 제공돼야 한다”며 “브로드컴은 저전력의 업계 최고집적 임베디드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로써 더 많은 제품과 기존 및 신흥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에 ‘연결성’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로드컴의 새로운 WICED BCM4390 SoC는 8비트와 16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 시스템을 위해 설계됐으며, 저전력, 배터리 구동 기기에 와이파이 연결을 제공한다. BCM4390이 지원할 최초 애플리케이션은 스포츠, 피트니스, 건강, 웰빙 및 보안, 자동화 기기를 포함한다.

WICED 플랫폼 기반 혁신 기술은 싱글칩으로 OEM업체들이 슬로우 쿠커(slow cookers), 전등 등 매우 간단한 기구들에 연결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한다.

(Visited 44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