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DeNA, 스퀘어 에닉스 3사는 모바일 소셜 게임‘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에서는 누구나 간단한 조작으로‘파이널 판타지’시리즈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몬스터나 직업, 어빌리티 등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서 친숙한 요소들이 포함돼 있으며, 직관적인 게임 흐름, 친근한 캐릭터 이미지로 구성돼 있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비공정단이라는 길드 시스템으로 파이널 판타지에서 등장했던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을 친구들과 함께 협력해 공략하는 즐거움도 있다.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는 다음-모바게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어 다음(Daum) 아이디로 손쉽게 로그인해 즐길 수 있으며, 마이피플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 편리하게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 있다. 물론 다음-모바게에 출시된 다른 다양한 게임의 친구들과도 연동해 함께 할 수도 있다.
다음 소셜모바일게임사업본부 김동현 본부장은 “다음-모바게의 하반기 주요 라인업 가운데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를 드디어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지난 6개월간 쌓아온 운영과 마케팅 노하우를 발휘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모바게’는 다음 포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2월 말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7월 초에는 앱스토어에서도 첫 선을 보였다. 현재 포털 사이트 다음 회원들은 기존의 다음 아이디로 ‘다음-모바게’의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