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토어뷰’실내 정보 서비스 오픈

      다음, ‘스토어뷰’실내 정보 서비스 오픈에 댓글 닫힘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스토어뷰 안에 있는 정보들을 더욱 상세하게 볼 수 있도록 스토어뷰 내에 실내 정보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음은 스토어뷰 내에 자세한 실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i’ 아이콘을 추가했다. 추가된 ‘i’ 아이콘을 클릭하면 명칭, 설명, 상세 사진을 담은 정보 팝업창이 제공되며 상세 사진의 경우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기존 스토어뷰에서 확인 할 수 있었던 장소 상호명, 미리보기 이미지뿐만 아니라 실내 정보에 대해 더욱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스토어뷰 안에 있는 정보들을 더욱 상세하게 볼 수 있도록 스토어뷰 내에 실내 정보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스토어뷰 실내 정보 서비스는 ‘국립 고궁박물관’에 처음 적용했으며 이용자들은 고궁박물관을 직접 가보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고궁박물관 스토어뷰에 있는 ‘i’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정보 팝업창을 통해 유물마다의 사진과 설명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i’ 아이콘은 고궁박물관에 전시된 임금 의자인 ‘어좌’, 어좌 뒤 병풍인 ‘일월오봉병풍’ 등 모든 유물에 붙어 있어서 정보를 알고 싶은 유물의 인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다음은 해당 유물의 각각 상세 정보를 다양한 각도의 사진과 설명으로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했다.

또한 실내 정보 서비스를 고궁박물관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추후에는 음식점, 펜션 등 거의 모든 스토어뷰에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 이용자들이 스토어뷰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월 출시한 스토어뷰는 음식점, 펜션, 병원 등 업체의 실내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평면도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실내 로드뷰 서비스로 10월 초 기준으로 총 800여 곳에 제공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지도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어뷰, 주변 지역의 할인쿠폰 정보 조회 등, 지하철 노선 정보 개편 등의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Visited 41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