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앱으로 나기 ‘百앱百色’

      여름휴가 앱으로 나기 ‘百앱百色’에 댓글 닫힘

푹푹 찌는 무더운 여름, 바야흐로 휴가의 시즌이 왔다. 스마트폰 하나씩 들고 떠나는 피서지 여행. 산이든 바다든, 유원지든 ‘떠나기 무조건 좋은’ 계절이다.

보다 알차고 효율적인 여행을 채비하는 것 역시 ‘스마트폰족’의 일상이 된지 오래다. 앱만 잘 써도 즐거움이 배가 되는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 ‘아는 게 힘!’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이통3사가 여름 휴가용 추천 앱을 내놨다.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이통3사가 강추하는 여름 휴가 애플리케이션들을 모아봤다.

먼저,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이번 여름 휴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베스트 여행지를 소개하는 ‘떠나볼까’, ‘스마트투어’ 앱을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이며,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떠나볼까’ 앱은 국내 베스트 여행지 100선을 선정하고 커플여행, 혼자여행 등 여행의 목적에 맞게 여행지를 분류해 여행정보와 추천 코스를 제공한다. 이 앱은 사진과 에세이도 포함됐다.

또한, T맵과 연계해 주변의 관광지, 맛집 등을 검색할 수 있고, 실시간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투어’ 앱은 전국 3만 여 곳의 관광지 추천 코스들을 키워드 검색 및 지역 분류를 통해 이용자에게 보여준다.

‘스마트투어’ 앱은 관광지 추천 코스들을 키워드 검색 및 지역 분류를 통해 보여준다.

이용자는 주변 관광정보와 여행리뷰를 볼 수 있으며, 여행시 찍은 사진과 글을 지정해 놓은 SNS로 자동 전송돼, 여행기록을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국내 항공권 판매 여행사들의 항공권 가격 비교 및 실시간 좌석, 항공기 스케줄을 볼 수 있는 ‘투어자키’ 앱도 선보였다. 안드로이드와 윈도모바일용을 지원하며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으면 된다.

여름 시민들의 천적 모기를 퇴치하는 앱들도 여전히 인기다. 산란기의 암컷모기가 수컷모기를 피한다는 습성에서 착안, 수컷모기의 날개짓 소리를 음파로 내보내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무료 안티모기’ 앱이 그것. 역시 안드로이드용이며 T스토어에서 무료다. 100% 효과를 장담할 순 없다.

SK텔레콤은 아울러 여름 휴가지로 해외를 선택한 이용자들을 돕고자 ‘T로밍 Smart 가이드’와 ‘T로밍요금계산기’ 앱도 지원한다. 두 앱 모두 T스토어에서 무료다운 받을 수 있다.

T로밍 Smart 가이드’는 로밍네트워크 설정, 로밍데이터 설정 등 고객들에게 익숙치 않은 데이터 설정법을 스마트폰 캡처화면과 동영상으로 설명해 주는 앱이다.

T로밍요금계산기’는 해외 로밍시 음성통화, 무선데이터 요금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한다. 이를 통해 과다 요금이 부과되는 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해외여행 시 로밍요금 체크는 필수다. 요금폭탄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이통3사의 관련 앱 및 서비스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KT(대표 이석채)는 그동안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무료로 제공했던 길안내 앱 ‘올레내비’의 아이패드 버전을 출시, 여행객들의 이동을 돕는다. 버전 업이 될수록 진화를 거듭한다는 평가를 받는 올레내비를 시원시원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앱스토어에 접속해 무료 다운 받으면 된다.

휴가를 갈 때 챙겨가는 준비물 중 하나인 책. 하지만 책들의 무게가 만만치 않아 불편하다. KT는 이용자가 자신의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어디서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올레e북’을 추천, 부담을 덜어준다.

휴가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올레톡’

휴가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올레톡’은 개인 주소록을 기반으로 지인과 통화, 문자, 채팅 등이 가능하다.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이 방학 때 지루함을 느낀다면 놀면서 공부할 수 있는 KT의 ‘올레유치원’과 ‘올레스쿨’을 추천한다.

올레유치원’은 국내 인기 유아 캐릭터로 유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놀이와 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유아 교육 전용 아이패드 앱이다.

아이들의 흥미를 위해 게임과 스토리북을 통해 한글, 영어, 인지, 인성 등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영?유아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가 포함된 콘텐츠가 매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이 앱도 무료다.

올레스쿨’은 교육, 상식, 놀이 콘텐츠가 초등학생 눈높이로 구성된 앱이다. 아이패드용 올레스쿨만제공되는 사물놀이 콘텐츠는 북, 장구 등 타악기 소리를 직접 연주하고 녹음할 수 있다.

올레스쿨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 또한 KT는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올레매거진’은 이번 여름 휴가 계획이 없는 ‘방콕족’을 위해 출시됐다. 이 앱은 패션, 여행, 자동차 등 분야별 잡지 9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아이패드용이다.

제공되는 잡지들은 매월 발행일로부터 최장 2주 내 콘텐츠가 자동 업데이트 돼, 한번의 다운로드 만으로 매월 최신 잡지를 볼 수 있다. 방콕 자체는 비추다.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도 다양한 앱들을 소개하면서 여름 휴가를 측면 지원하고 있다.

여름 휴가 이동시 차량 관련 앱인 ‘긴급! 교통사고 대처’, ‘주변 주유소 찾기’, ‘실시간 교통’, ‘OZ 내비’ 등이 LG유플러스 추천 앱이다.

휴가철이 평상시보다 차량이 더 붐벼 교통사고가 잦다는 이유로 제작된 ‘긴급! 교통사고 대처’ 앱은 교통사고 시 현장처리부터 사고처리까지 단계별로 처리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의 연락처를 찾고 전화연결이 가능하며, GPS 기반으로 주변의 병원과 정비소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OZ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주변 주유소 찾기’는 원클릭으로 GPS 기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유소의 위치 및 전화번호 등을 보여준다. OZ 스토어에서 300원의 정보이용료 결제 후 사용 가능하다. 물론, 찾아보면 무료 앱도 많다.

‘OZ내비’는 주행 중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를 제시,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빠른 길을 찾아준다.

전국 고속도로 상황을 실기간으로 보여주는 ‘실시간 교통’은 OZ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이 회사의 내비게이션 앱인 ‘OZ내비’는 GPS 내장 스마트폰을 통해 주행 중 지속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를 제시,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빠른 길을 찾아준다. 또한, 명칭 및 주소별 목적지 검색, 검색기능, 주변 교통정보, 맛집 등을 이용자에게 보여준다.

월 5000원에 이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OZ 스마트 45~95요금제 고객 이용은 무료다. OZ 스마트 35 및 기존 OZ 요금제 사용자는 월 25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여행 총정리’는 전국 5만 6000개의 여행정보를 내장하고 있고 지자체 인증, TV 소개 횟수, 사용자 평점 등의 인증정보를 종합해 객관적인 여행지를 추천하는 앱이다. 여행지 주변 맛집, 저렴한 숙박 시설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역시 OZ스토어에서 무료.

국내 축제 정보들을 모은 ‘여름 축제 정보’ 앱은 2011년 7~8월에 열리는 축제를 지역별, 월별, 테마별로 검색할 수 있다. OZ 스토어에서 무료 제공된다.

LG유플러스 역시 선보인 모기퇴치앱 ‘스마트 모기퇴치기’는 OZ스토어에서 4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Visited 74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