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 3월 6일 정식 출시, 그리고 곧 사전 예약 판매를 앞두고 새로운 갤럭시S 시리즈를 기다렸다거나 스마트폰 교체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면,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텐데, 3개의 라인업으로 출시한 갤럭시 S20 시리즈도 모델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패턴에 대한 충분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출고가 자체도 높아졌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가장 기본형인 갤럭시 S20, 기본에 충실하지만 조금 더 큰 화면의 갤럭시 S20+, 그리고 높은 사양으로 똘똘 뭉친 갤럭시 S20 울트라 중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아래 대표 스펙 비교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3개의 갤럭시 S20 시리즈는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와 12GB 램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해상도,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까지 기본적인 스펙에선 차이를 두지 않았기 때문에, 위에 나열한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비교하여 선택하면 좋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대화면 스마트폰을 선호하지 않는 입장에서 갤럭시 S20 정도의 크기로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크기를 보면 또 어느 정도 납득이 가기도 합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의 대표적인 차이점을 비교해봤습니다. 2월 14일부터 진행되는 예약 판매에 참고되었으면 하고, 저는 갤럭시 S20 울트라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생긴 것만큼 어마어마한 카메라를 꼭 경험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