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유선 이어폰보다 선이 없는 블루투스 형태의 코드리스 이어폰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갤럭시 버즈, QCY 등 다양한 코드리스 이어폰이 있는데요, 이 중 가장 많이 보이는 코드리스 이어폰은 단연 애플의 에어팟입니다. 출시 초기엔 언제나 그랬듯이 디자인으로 혹평을 받았지만, 비웃기라도 한 듯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고, 그 판매량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와 동시에 일부 사용자들은 현재 에어팟과 같은 오픈형이 아닌 인이어 형태의 에어팟을 원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원하고 있었고요.
한국 시각으로 10월 29일 새벽.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에어팟을 공개했는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인이어 형태로 이름은 “에어팟 프로”입니다.
https://youtu.be/IC9urbiVp4M
크기 : 유닛 – 30.9mm x 21.8mm x 24.0mm / 충전 케이스 – 45.2mm x 60.6mm x 21.7mm
무게 : 유닛 – 5.4g / 충전 케이스 – 45.6g
배터리 : 유닛 – 한 번 충전 음악 재생 4.5시간 / 충전 케이스 – 음악 재생 24시간 이상
Apple H1 기반 SiP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
기압 균일화를 위한 통풍구 시스템
Apple 제작 드라이버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IPX4 생활 방수
충전 케이스 무선 충전 지원
블루투스 5.0
기존의 에어팟과 비교하면 전체적인 길이는 짧아졌으며, 유닛 부분은 이어 팁을 포함해 조금 더 커진 모습입니다. 덕분에 충전 케이스도 길이는 짧아지면서 좌우 폭은 넓어졌습니다. 유닛 바깥쪽에 있는 까만 부분은 주변음 허용 모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부분이며, 그 외에는 기존 에어팟과 동일한 형태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기존 오픈형 에어팟과는 다른 라인업으로 봐야 합니다. 인이어 형태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것부터 오픈형인 기존 에어팟 1, 2세대와는 다른 라인업인데요, 만약 같은 라인업이였다면 출시 주기를 맞추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그 밖에 공식적으로 생활 방수를 지원하는 것도 기존 에어팟과 차이점인데요, 이런 기능들을 제외하고 과연 에어팟 프로가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오래전 출시했던 애플의 인이어 유선 이어폰은 많은 사람이 재출시를 원할 정도로 좋은 품질을 보여줬었는데요, 에어팟 프로가 그 뒤를 이을 수 있을지, 그리고 애플이 구현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어느 정도일지가 에어팟 프로를 전체적으로 판가름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