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카페베네, 스마트결제 ‘모카’ 제휴

      KT-카페베네, 스마트결제 ‘모카’ 제휴에 댓글 닫힘

셀룰러뉴스 홍석표 기자 =?KT(대표 이석채)와 카페베네(대표 김선권), 하렉스인포텍(대표 박경양)은 스마트 복합 결제 서비스인 ‘모카페이’를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모카페이(MoCa Pay)’는 결제 시 ‘모카(MoCa)’에 담긴 각종 쿠폰과 멤버십 혜택을 알아서 찾아주고, 혜택이 가장 큰 조합을 제시해주는 ‘스마트 복합결제 서비스’로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QR코드를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다.

카페베네에서 모카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스마트폰 하나로 쿠폰사용, 카페베네 멤버십 사용/적립,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올레클럽 회원은 10% 할인혜택(별 포인트 차감)도 같이 이용할 수 있다.

모카?카페베네 전국매장 오픈 기념 이벤트로 6월 30일까지 모카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페베네 전 메뉴를 2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BC카드(대표 이강태)와 공동으로 모카페이에 결제계좌를 BC카드로 등록한 고객이 이를 이용해 카페베네에서 결제 시 추가 1천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KT 프러덕트1본부 김형욱 본부장은 “이번 모카-카페베네 오픈은 결제·적립·할인을 스마트폰 하나로 한 번에 처리되는 ‘스마트 복합 결제’를 적용한 사례”라며 “이를 계기로 모바일 결제가 고객에게 좀더 쉽고, 안전하게 다가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향후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카(MoCa)는 멤버십카드, 결제, 상품권, 쿠폰 등의 관리와 이용을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서비스로 ‘머니(Money)’와 ‘카드(Card)’의 합성어다. olleh club, 롯데멤버스, 아시아나항공, CJ ONE, 해피포인트, GS&POINT 등 다양한 멤버십카드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카페이’는 QR코드, NFC, 바코드, 푸시알림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해 대형 가맹점 아니라 영세 가맹점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모카 서비스의 혜택과 연계해 결제된다.또한 ‘사용자 자가 결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금융정보가 가맹점에 전달되지 않고, 휴대폰에 저장되지도 않아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없다.

(Visited 49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