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19일(월)
“양사간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미래사업을 발굴하고, 국내 ICT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할 것이다. 두 회사의 협력이 사업 성과를 창출하고 공공복리를 높이는 대표적 협력사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SK텔레콤 하성민 사장. SK텔레콤-NHN, 미래 사업 발굴 위한 전방위 제휴 협약 체결 관련.
“SK텔레콤과 빅데이터 기술 협력을 통해 네이버는 유무선 검색 고도화 및 고객 니즈에 맞는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성장 잠재력이 있는 빅데이터 분야의 협력 및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영역의 새로운 시장도 공동으로 창출해 나갈 것이다”-NHN김상헌 대표. SK텔레콤-NHN, 미래 사업 발굴 위한 전방위 제휴 협약 체결 관련.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거래 및 이용환경은 급속도로 변화, 발전하고 있으나, 일반 이용자들의 인식 수준과 분쟁해결을 위한 절차와 기준 등은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분쟁 발생의 큰 원인이다. 관련 부처는 물론 통신사, 콘텐츠업계 등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합리적인 분쟁예방 수단과 분쟁해결 협력절차를 마련해 나가겠다.”-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 콘텐츠 분쟁 발생 비율이 온라인 PC보다 스마트폰이 훨씬 앞선다는 진흥원 차원의 설문 결과 관련.
“모바일 콘텐츠가 고객들의 생활과 문화에 더욱 밀접하게 다가서고 있다. 이번 기프트카드의 출시로 T스토어 고객들이 선물 등 다양한 용도로 콘텐츠 이용경험과 즐거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SK플래닛 박정민 T스토어사업본부장. SK플래닛, 편의점 통해 ‘T스토어 기프트카드’ 출시 관련.
“아이에게 즐겁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주고 싶어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질 높은 교육 콘텐츠에 지속 투자해 유아교육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 나갈 것.”-LG전자 Car&Media(카 앤 미디어) 사업부장 김진용 전무. LG전자, 놀면서 배우는 우리 아이 전용 패드 ‘키즈패드’ 출시 관련.
“이제 매장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하지 않고도 스마트 TV를 통해 편리하게 각종 스마트 액세서리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판매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한편 더욱 풍성하고 편리한 쇼핑몰로 꾸며갈 것.”-LG전자 TV상품기획그룹 조택일 상무. LG전자, 국내 최초 스마트TV 쇼핑몰 오픈 관련.
“이 수주 통보로 LS전선은 글로벌 케이블 시장에서 추격자(Fast Follower)가 아닌 선도자(First Mover)임을 인정 받았다. 국내외 중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것이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 글로벌 해저 케이블 시장 공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LS전선 손종호 사장. LS전선, 국내 최대 5천억원 규모 해저케이블 수주 관련.
[알립니다]
‘셀룰러뉴스’는 지난 11월 14일부터 ‘CEO말말말’ 코너를 신설, 운영합니다. 하루 수십 종의 보도자료는 온라인 매체라도 모두 소화할 수 없습니다. 당일 제공되는 보도자료에 인용된 업체 CEO 및 담당부서장들의 멘트만 따로 소개, 업체의 새 소식을 전달하기 위한 기획입니다. 매일 오전 11시 제공 되며, 오후 업데이트 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