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강 성능에 개성있는 색깔을 입힌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가입자 2000만 명 시대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하반기 대반격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
지난달 말부터 LG유플러스를 통해 선보인 고성능 쿼티 스마트폰 ‘옵티머스 Q2’는 쿼티 스마트폰에 대한 편의성에 대한 호응이 확산되면서 늘어나는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
지난해 쿼티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켰던 ‘옵티머스Q’의 후속제품으로 기존 쿼티폰의 단점을 보완하고 듀얼코어, 풀터치 스크린에 쿼티 자판을 결합하고도 두께 12.3mm, 무게 147g로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700nit(니트. 휘도단위)의 IPS 디스플레이, 진저브레드 운영체제 등을 탑재해 고성능을 구현한다.
?
‘옵티머스 EX’는 올 초 세계 최초 듀얼코어 탑재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옵티머스 2X’의 계보를 잇는 후속작으로 지난달 26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됐다. KT를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
이 제품은 고성능을 기반으로 풀 HD 영상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게 했고 블루투스 대비 최대 22배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하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HDMI, DLNA를 통해 TV를 비롯한 주변 기기들과 콘텐츠 공유가 간편하다.
?
LG전자의 LTE기술이 집약된 ‘옵티머스 LTE’는 국내 최초로 HD 디스플레이를 스마트폰에 적용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10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런칭 쇼케이스를 통해 대대적으로 일반에 공개된 바 있다.
?
1.5GHz 듀얼코어에 자연의 색에 가장 가까운 최고의 색재현율과 화질을 자랑하는 4.5인치 IPS-True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생생한 HD 영상통화, 고화질 콘텐츠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했다.
?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포브스 및 외신에 의해 LG전자가 LTE 특허부문에서 세계 1위란 사실이 밝혀지면서 글로벌 LTE 기술경쟁력이 입증됐다”며,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시작된 ‘LTE 전쟁’에서의 비즈니스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3色’ LG 스마트폰, 하반기 ‘정조준’
‘3色’ LG 스마트폰, 하반기 ‘정조준’에 댓글 닫힘
(Visited 22 times, 1 visits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