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色’ LG 스마트폰, 하반기 ‘정조준’

      ‘3色’ LG 스마트폰, 하반기 ‘정조준’에 댓글 닫힘

LG전자는 최강 성능에 개성있는 색깔을 입힌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가입자 2000만 명 시대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하반기 대반격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
지난달 말부터 LG유플러스를 통해 선보인 고성능 쿼티 스마트폰 ‘옵티머스 Q2’는 쿼티 스마트폰에 대한 편의성에 대한 호응이 확산되면서 늘어나는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
지난해 쿼티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켰던 ‘옵티머스Q’의 후속제품으로 기존 쿼티폰의 단점을 보완하고 듀얼코어, 풀터치 스크린에 쿼티 자판을 결합하고도 두께 12.3mm, 무게 147g로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700nit(니트. 휘도단위)의 IPS 디스플레이, 진저브레드 운영체제 등을 탑재해 고성능을 구현한다.
?
‘옵티머스 EX’는 올 초 세계 최초 듀얼코어 탑재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옵티머스 2X’의 계보를 잇는 후속작으로 지난달 26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됐다. KT를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
이 제품은 고성능을 기반으로 풀 HD 영상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게 했고 블루투스 대비 최대 22배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하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HDMI, DLNA를 통해 TV를 비롯한 주변 기기들과 콘텐츠 공유가 간편하다.
?
LG전자의 LTE기술이 집약된 ‘옵티머스 LTE’는 국내 최초로 HD 디스플레이를 스마트폰에 적용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10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런칭 쇼케이스를 통해 대대적으로 일반에 공개된 바 있다.
?
1.5GHz 듀얼코어에 자연의 색에 가장 가까운 최고의 색재현율과 화질을 자랑하는 4.5인치 IPS-True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생생한 HD 영상통화, 고화질 콘텐츠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했다.
?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포브스 및 외신에 의해 LG전자가 LTE 특허부문에서 세계 1위란 사실이 밝혀지면서 글로벌 LTE 기술경쟁력이 입증됐다”며,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시작된 ‘LTE 전쟁’에서의 비즈니스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Visited 22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