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는 2일(현지시각)부터 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1’에서 3D 스마트폰 등 3D 제품 위주로 하반기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3700 평방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모두 1200여 개의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전시회 슬로건인 ‘3D로 모든 것을 즐겨라(Do It All In 3D)’를 기치로 3D TV,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3D PC, 3D 스마트폰 등 3D 토털 솔루션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IFA 전시회를 위해 가볍고 눈이 편안한 시네마 3D 안경 10만개가 전시장에 마련됐는데, 단일 전시회 기준으로 3D 안경 10만개는 사상 최대규모다.
전시품목 중 3D 스마트폰 경우, 내셔널지오그래픽과 공동으로 ‘세계최초 3D 사진영상전’을 열어 ‘옵티머스 3D’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고, 스마트 가전, 고효율 친환경 가전 100여종도 선보인다.
LG전자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무안경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로 자연의 신비로움을 담기 위해 세계최고의 다큐멘터리 작가 6인(사진작가 4명, 영상작가 2명)을 선정하고 3D 작품 촬영을 지원했다.
이들이 촬영한 생명감 넘치는 3D 사진과 영상들이 이번 전시회에서 ‘옵티머스 3D’, 시네마 3D TV 등을 통해 처음 공개된다.
LG전자는 또 독자 개발한 3D 변환 기술 ‘하래주 엔진’도 시연한다. LG전자 개발자의 이름을 딴 이 기술은 2D 게임을 3D로 바꿔주는 세계 첫 기술이기도 하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지난 31일, 기존 2D게임을 입체감 넘치는 3D게임으로 변환시켜주는 옵티머스 3D ‘3D 게임 컨버터’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지난달 22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관련기사: LG전자 “인기 모바일 3D게임 반값” http://www.cellular.co.kr/?p=33758>
사용자는 ‘LG월드’ 홈페이지에서 3D 변환 가능한 게임을 확인한 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해당 게임을 다운 받아 ‘3D 게임 컨버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3D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게임뿐 아니라 DMB, 구글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생한 3D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2D/3D 변환이 가능한 게임은 앵그리버드, 아스팔트 5, 위닝 일레븐 2011 등 총 50여 건에 이른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번 전시의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인 ‘3D로 모든 것을 즐겨라(Do It All In 3D)’ 존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3D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시네마 3D 토털 솔루션을 소개한다.
옵티머스 3D 스마트폰으로 직접 3D 콘텐츠를 만들어 다른 기기에 손쉽게 공유하기도 하고, 시네마 3D TV와 프로젝터를 통해 대화면으로 즐기거나, 시네마 3D 노트북에서 편집해 저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LG전자는 단순히 보는 3D가 아니라 직접 만들어 즐기는 3D를 강조할 방침이다.

LG전자가 독일 베를린 'IFA 2011'에서 '3D로 모든 것을 즐겨라'라는 뜻의 'DO IT ALL IN 3D'존을 설치해 다양한 3D 디스플레이 기기들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스마트 가전 체험 존(Zone)’에서는 스마트폰과 연계해 생활의 편리함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고효율 친환경 스마트 가전 제품 100여종을 대거 선보인다.
‘스마트 가전 체험 존’ 외에도 대형 스마트 냉장고 모형이 따로 마련돼 관람객들은 첨단 스마트 가전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스마트 가전은 냉장고, 세탁기, 광파오븐, 로봇청소기 등 가정 내 가전제품을 인터넷,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LG전자는 유럽시장에 ▲음식물의 보관 기한과 조리법 등을 알려주는 냉장고 ▲집 밖에서도 세탁상태를 확인하거나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세탁기 ▲원하는 요리정보를 알려주는 광파오븐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한 로봇청소기 등 스마트 가전을 내놓을 계획이다.
또한?시네마 3D TV 존에서는 풀(Full) LED, 트루모션 480Hz,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해 화질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고급형 시네마 3D TV(모델명: LW980S)를 필두로 총 6개 시리즈의 시네마 3D TV 풀 라인업을 전면에 내세운다.
시네마 3D TV로는 최대 크기인 72인치 모델도 선보이는데, 풀LED 방식의 3D TV로는 세계에서 가장 크다.?
이밖에?▲3D 게임 존 ▲3D 프로젝터 존 ▲3D 사운드 홈시어터 존 등을 통해 자사 3D 기술력을 전면에 내세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