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27일, 가수 휘성 등 공식 마케팅 트위터 계정(@SKTworld)을 운영할 ‘트윗자키’를 선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
‘트윗자키’란 라디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취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DJ처럼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하는 트위터 운영자다.
?
회사측에 따르면, 한국 마케팅 역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트윗자키’는 1명의 메인 ‘트윗자키’와 5명의 전문 ‘트윗자키’로 구성되며, 메인 ‘트윗자키’는 가수 휘성이 맡았다.
총 6명의 ‘트윗자키’는 트위터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간결하고 빠른 양방향 정보 교환과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휘성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4시에 한시간 동안 SK텔레콤 공식 마케팅 트위터 계정에서 음악 추천, 오늘의 이슈 및 코멘트, 현재 위치 등 다양한 메시지를 발송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집계된 질문 및 네티즌 의견에도 답하는 등 트위터를 운영한다.
?
또한 패션, 꿈, IT/자동차, 영화, 스포츠 등 총 5개 분야 전문가가 전문 ‘트윗자키’가 되어 오전 11시부터 한시간씩 요일별로 트위터 계정에서 고객을 만난다.
?
각 분야별 전문 ‘트윗자키’로는 패션-김진(가수), 꿈-김수현(배우) 등 연예인과 IT/자동차-고호석 스터프코리아 편집장, 스포츠-박문성 SBS 해설위원, 영화-김도훈 씨네21 수석기자 등 이다.
?
SK텔레콤 박혜란 브랜드전략실장은 “디스크자키, 비디오자키에 이어 ‘트윗자키’의 시대가 열렸다”며, “고객에게 유용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고객들이 행복한 스마트라이프를 누리게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