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요’ 탑재 ‘100불 단말’ 등장

      ‘프로요’ 탑재 ‘100불 단말’ 등장에 댓글 닫힘

화웨이(www.huawei.com)는 안드로이드 OS 2.2(프로요)가 탑재된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디오스(IDEO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제품명 ‘아이디오스(IDEOS)’라는 이름은 창조성과 영감을 나타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ID’는 설계중심(Industrial Design-centric) 하드웨어 플랫폼을, ‘OS’는 코어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서의 운영 시스템(Operating System)을, ‘E’는 모바일 인터넷으로의 진화(Evolution)를 뜻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기존 고가 스마트폰에서만 볼 수 있었던 파워풀한 성능과 함께 고품질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어 기존 엔트리급 스마트폰 개념을 넘어선 스마트폰이다.

화웨이가 '프로요'를 탑재한 100~200불 대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한국 출시 계획은 없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을 뿐 아니라, 7.2Mbps이상의 다운링크 속도에 WCDMA와 와이파이를 동시에 지원하는 듀얼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와이파이 라우터로도 사용할 수 있어 최대 8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2.2 탑재로 구동 속도가?빠르고 음성 다이얼링, 음성 내비게이션 지원, SD카드의 애플리케이션 구동 기능을 갖췄다. 또한 안드로이드 마켓의 7만개 이상 앱을 활용해 통신, 엔터테인먼트, 오피스 및 재무관리 등 다양한 분야 앱 이용이 가능하다.

화웨이 디바이스의 케빈 타오 CEO는 “아이디오스는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모바일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2.8?인치?QVGA(320×240) 정전식 TFT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크기 104×54.8×13.5mm의 ‘아이디오스’는 옐로우, 블로, 퍼플 세 가지 색깔로 출시된다.?판가 100달러에서 200달러로 유럽, 아?태, 미주 지역 등지에서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화웨이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한국 출시 계획은 없다.

출처: 화웨이

한편, 화웨이는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제공업체로, 회사측에 따르면 세계 50위권 내 통신사 중 45곳과 전세계 10억 명 이상의 가입자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Visited 36 times, 1 visits today)